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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1, 2020

신한금융투자,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 시행 - 서울경제 -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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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가 반기마다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등을 수행하는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시행한다.

신한금융투자는 12일 “최근 금융환경이 복잡하고 다변화 되면서 직원과 고객 모두 다양한 잠재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어 금융소비자의 관점에서 제반 업무 및 상품판매과정 등을 점검 개선하여 소비자 친화적 상품제조 및 판매환경을 정착시키기 위해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따. 소비자보호 오피서는 오랜 기간 영업, 소비자보호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 경력을 가진 소비자보호부 소속직원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후 인원을 늘릴 계획이다. 주요 업무는 반기마다 전 영업점(88개 점포) 대상으로 상품판매과정 점검과 완전판매프로세스 및 사고예방 교육을 수행한다.

이호재 신한금융투자 소비자보호부장은 “다양한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마련하여 소비자보호 문화 확립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신한금융투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지혜기자 wis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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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11, 2020 at 06:18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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