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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3, 2020

NH농협손보, 고객권익보호위원회 만들었다 - 서울경제 -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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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창수(오른쪽 첫번째)NH농협손보 대표와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 강당에서 열린 첫 회의에 참석해 위원회 출범을 축하하고 있다. 권익보호위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을 자문하고 보험 분쟁 중 판단이 어렵고 난이도가 높은 사안을 중재하거나 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사진제공=NH농협손보
NH농협손해보험은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4일 밝혔다.

제1기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최창수 NH농협손보 대표를 초대 위원장으로 하며, 교수와 변호사 등 국내 소비자보호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위원 4명과 내부위원 1명 그리고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가 간사로 참여하는 등 7명으로 구성됐다.

고객권익보호위원회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 자문과 회사와 고객 간 발생하는 보험 분쟁 중 판단이 어렵고 난이도가 높은 사안을 중재하거나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날 열린 출범 회의에서 최 대표는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신설을 통해 소비자 보호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며 “농협손보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은영기자 supia92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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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13, 2020 at 06:17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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